텔레그램 이란 뜻 카톡과의 차이는?
대부분 국내 스마트폰 이용자는 카카오톡 메신저를 주로 이용하는 것이 보통입니다. 하지만 전 세계적으로 그에 못지 않게 많은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메신저가 바로 텔레그램인데요. 2013년 8월 처음 출시된 텔레그램은 오픈소스 기반의 모바일 메신저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정보를 비롯해 우리가 흔히 쓰는 텔레그램 이란 뜻 카톡과의 차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텔레그램의 주요 특징
프로그램이 매우 가볍고 보안에 특화되어 있다는 것이 가장 두드러지는 특징입니다. 특히 메신저 내에서 검색 기능을 이용하기 용이할 정도로 매우 빠르게 이전 메시지 기록을 찾아볼 수 있는데요. 또한 일반 대화 및 비밀 대화 기능을 지원해 상대적으로 매우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소스가 완전히 오픈되어 있어 자신만의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는 점 등이 눈에 띄는 특징으로 꼽힙니다. 이와 같은 특징으로 인해 국내 사용자들 중에도 카카오톡과 텔레그램을 함께 사용하는 이들이 늘고 있습니다.
텔레그램과 카톡 비교
두 메신저 사이에는 눈에 띄게 차이가 나는 부분이 있습니다. 우선 텔레그램은 채팅방에 중도 입장하더라도 입장 이전에 메시지를 볼 수 있어, 이전 대화 내용 확인이 어려운 카톡과 확연히 다른 차이점을 지닙니다. 이외에도 카톡이 한 대화방에 1500명 정도의 인원까지만 참여 가능하지만, 텔레그램은 최대 20만명까지 동시 참여 가능합니다. 이로 인해 각종 정보 공유 채팅 등으로 활용되는 경우를 흔히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텔레그램은 시간이 장시간 경과한 뒤에도 대화방 내에 메시지를 삭제할 수 있으며, 본인의 채팅창을 닫을 경우 상대방에게도 적용되어 함께 채팅방이 닫아진다는 특징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