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택배 토요일 배송 될까?
우리나라만큼 쉽고 편리하게 저렴한 비용으로 택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나라도 많지 않다고 합니다. 그만큼 인프라가 잘 되어 있다는 의미인데요. 특히 주5일제가 정착되었음에도 불구하고 토요일에도 택배를 배송받을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가장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택배사인 우체국택배 토요일 배송의 경우에는 어떤지 알아보겠습니다.
우체국택배 배송 일자
창구 서비스 및 우편집중국 운영은 평일 기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만 하고 있으나, 택배 서비스 배송의 경우 평일 및 토요일도 동일하게 운영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 우체국 방문 시 금융서비스는 평일 오후 4시30분까지만 운영되며, 택배 접수 업무 또한 토요일은 진행하지 않으며 오직 배송 분야에 한해 토요일도 정상 운영됩니다.
많은 이들이 우체국택배 토요일 배송 여부를 혼동하는 이유
이미 2014년 한 차례 우체국택배 토요일 배송이 중단된 적이 있었으나, 이후 시민 불편 및 업무량 과중 등에 이유로 다시 2015년부터 재시행되기 시작했는데요. 이런 이유에서 우체국택배 토요일 배송 여부에 대해 혼선을 빚는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이 사항은 지역별로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공휴일이라면 택배 배송이 진행되지 않으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우체국택배 배송조회 하기
포털 사이트에 등기번호를 입력해 조회할 수도 있지만 인터넷 우체국 홈페이지 접속 후 우측 화면에 보이는 배송조회 메뉴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여기에 등기번호로 조회하거나 전화번호 또는 영수증 번호를 이용한 조회 역시 가능합니다. 조회된 내역을 통해 수령인 및 배달일자 예상 시간에 대한 정보도 모두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