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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안전부 문서24시 홈페이지 서비스란?

행정안전부 문서24시 홈페이지 서비스란?

행정안전부 문서24시 홈페이지는 행안부에서 운영하는 전자민원서비스로, 24시간 필요할 때면 언제든 온라인 상에서 공공기관으로 문서를 전송하거나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데요. 화면 구성이 매우 심플하고 이용이 편리해 주목받고 있습니다. 어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어떻게 이용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행정안전부 문서24시 홈페이지
행정안전부 문서24시 홈페이지

문서작성 및 발송기능

행정안전부 문서24시 홈페이지 에서 앞서 확인해야 할 3가지 항목이 있는데요. 문서 24로 작성 가능한 문서인지, 그리고 받는 기관 지정 및 발신자명 표시에 모두 체크해야 문서 작성이 가능한 방식입니다. 이어 작성한 문서를 pdf 형태로 변환 후 수신처로 발송하게 되는데, 미리 환경설정에 알림 설정을 해두면 문서 접수 시 카카오톡 알림 메시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문서함 조회하기

행정안전부 문서24시 에서 작성 및 발송한 문서의 목록과 진행상태 조회가 가능한 메뉴입니다. 처리진행현황 조회 및 상세검색 등의 기능을 지원하며, 보낸 문서 본문을 pdf로 다운로드 받거나 수신처 및 첨부파일 변경 후 재작성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또 문서함 내에서 행정기관이나 공공기관이 이용자에게 보낸 문서 목록도 조회해볼 수 있습니다.

대용량파일 확인하기

첨부파일은 최대 500메가바이트까지 첨부할 수 있습니다. 5메가바이트 이상 용량이라면 자동으로대용량 첨부로 변경되어 발송되는데요. 해당 파일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첨부파일 중 대용량 별송정보를 담은 html파일을 열어 확인해야 합니다. 이어 수신 인증정보를 입력해야 진행 가능하며, 이 정보는 기록되지 않기 때문에 파일을 재다운로드할 때마다 새롭게 인증과정을 거쳐야 하므로 이 점 이용에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